중흥건설‧중흥토건, 전 현장 안전팀장 대상‘체험형 안전교육’ 진행

2024-05-30 14:47

add remove print link

한국산업안전공단 산하 여수 안전체험교육장에서 VR체험 등 각종 교육 이수

중흥건설‧중흥토건은 지난 5월 24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산하 여수 안전체험교육장에서 전 현장 안전팀장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중흥건설‧중흥토건 현장 안전팀장들이 전라남도 여수시 주삼동 소재 여수 안전체험교육장에서 안전체험교육을 이수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중흥건설‧중흥토건 현장 안전팀장들이 전라남도 여수시 주삼동 소재 여수 안전체험교육장에서 안전체험교육을 이수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여수 안전체험교육장의 교육콘텐츠가 적극적으로 활용됐다. 여수 안전체험교육장은 지난해 12월 13일 개관한 국내 최대 규모의 산업재해 특화 체험교육시설로 산업안전, 가상안전체험, 응급처치체험 등 7개 테마관과 함께 가상현실(VR) 프로그램 등 70종의 교육컨텐츠가 구성돼 있다. 건설 현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재해 유형을 직접 몸소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중흥건설‧중흥토건 현장 안전팀장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3대 사고 유형의(추락, 끼임, 부딪힘) 산업재해를 현실감 있게 체험할 수 있었다. 특히 산업안전체험관에서 진행된 안전대 VR 체험, 사다리 체험, 강관·이동식·시스템 비계 체험은 평소 사용 빈도가 높고 고위험 작업에 속한다는 점에서 교육생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또 교육 만족도도 가장 높았던 것으로 확인됐다.

중흥건설‧중흥토건 관계자는 “우수한 체험시설을 통해 유익한 시간을 가졌고, 보다 실효성 있는 안전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교육을 계획해 안전 관계자의 역량 강화와 안전·보건 문화 확산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