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일자리플러스센터, 1학기 ‘기업탐방프로그램’ 성료

2024-06-07 17:09

add remove print link

7개학과 174명 참여…“진로탐색 통한 취업 동기부여 및 일경험 기회확대”

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김은아)는 4월 11일부터 6월 3일까지 7개학과에서 174명이 참여한 가운데 ‘1학기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기업탐방 프로그램은 체계적인 진로탐색을 통한 취업 동기부여 및 일경험 기회확대를 위해 해당학과에서 희망하는 기업체를 섭외하고, 호남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운영하는 것으로, 유아교육, 항공서비스, 스포츠레저, 시각융합디자인, 임상병리, 작업치료, 외식조리학과 등 총 7개 학과에서 174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참여학과와 기업탐방프로그램은 유아교육(정읍/이양숲체험터), 항공서비스(무안항공), 스포츠레저(러블리바디핏), 시각융합디자인(미디어아트플랫폼), 임상병리(화순, 미생물증식센터), 작업치료(민트아동센터), 외식조리(함평, 풍강(주)) 등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학과 맞춤형 현직자 업무 소개 ▲각 기업체 담당 직무 소개 ▲각 기업체 채용 프로세스 ▲현장 직접 체험 등을 통한 일경험 체험 순으로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기업탐방을 통해 실제 현장의 업무를 직접 해본 후, 현직자의 맞춤형 설명을 듣게 되어 참신하고 유익했다”는 학생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기초에 해당학과의 신청을 받아서 회사와 학과일정에 맞춰 기업체 섭외를 통해 운영됐으며, 프로그램 인기에 힘입어 2학기에도 경영학부(하나은행), 식품영양(참프레) 등 3곳 정도 더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은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센터장은 “재학생들의 진로탐색과 졸업생들의 취업연계를 위해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