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관광경영학과, ‘투어스테이 광주’와 산학협약 체결

2024-06-10 04:01

add remove print link

온라인 여행콘텐츠 제작 교류 및 지역정주형 관광산업 인재 양성 추진

호남대학교 관광경영학과(학과장 여영숙)는 6월 7일 ㈜투어스테이 광주(대표 홍은경)와 산학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관광경영학과 정은성 교수와 ㈜투어스테이 광주 홍은경 대표와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산학협력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디지털 대전환시대 관광시장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온라인 여행콘텐츠 제작을 위한 산학교류와 광주광역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역정주형 인재 양성을 위한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투어스테이 광주는 신혼여행, 기업연수 등의 특수목적관광상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특히 최근 여행기업의 디지털 전환에 맞추어 약 1만 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가지고 있는 광주광역시의 대표적인 OTA(온라인여행사) 여행기업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홍은경 대표는 “우리 지역 관광산업 인재양성의 대표적인 학과인 호남대 관광경영학과와 함께 미래 광주의 온라인여행상품을 개발할 수 있는 지역정주형 인재양성을 위해 양 기관이 서로 성장할 수 있는 교류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호남대 관광경영학과는 2024년 현재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 ‘지역정주형 글로컬 문화관광 인재양성 사업(책임교수 정은성)’의 주관학과와 교육부 대학혁신사업 지방대학 지원사업과 교육부 인문사회 융합인재양성사업(HUSS)의 참여학과로서 지정되어 교내 관련 학과들과 연계하여 문화관광콘텐츠 융합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관광경영학과는 교육부, 광주광역시 및 전라남도의 3개 국고지원 인재양성 사업들을 통해 재학생들의 실무역량을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또한 변화하는 관광시장 환경에 부응할 수 있는 실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재학생들을 위한 국내외 관광선진지답사 지원과 최신 실습장비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지난 1월에는 국고지원 인재양성 사업에 참여한 재학생들에게 약 1,700만원의 혁신인재지원금을 지급하고, 일본 관광선진지 답사를 지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