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주민직선 4기 출범 2주년 맞아 성과공유회 개최

2024-06-30 07:30

add remove print link

‘함께 한 2년, 함께 할 미래’, 광주교육이 나아갈 길 함께 머리 맞대

광주시교육청은 28일 주민직선 4기 출범 2주년을 맞이해, 광주학생교육원에서 ‘함께 한 2년, 함께 할 미래’를 주제로 광주교육 정책에 대한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2주년 성과공유회에는 지난 2년간의 광주교육 성과와 향후 추진 과제에 대해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청 및 직속 기관에 근무하는 장학관, 사무관 등 정책 추진의 실무를 책임지는 팀장급 이상 150여 명이 참석했다.

성과의 공유는 부서별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나 우수 정책을 소개하는 자료를 제작·전시하여 갤러리워크로 진행됐다. 다양한 사업과 정책들을 자유롭게 둘러보고 그에 대한 의견이나 질문을 주고받으며, 함께 한 2년의 다양한 광주교육 정책 추진 현황과 성과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분임별 주제 토론을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 협력, ▲부서 간 협업, ▲청렴도 향상, ▲AI 활용 업무 효율화 방안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앞으로 함께 할 미래 광주교육의 청사진을 공유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취임 이후 2년 동안 광주교육의 변화를 위해 함께 노력해주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다양한 실력과 따뜻한 인성을 갖춘 자랑스러운 광주의 학생들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