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GPS팀 멘토링 성과 공유회 및 시상식’ 성료
2024-07-08 09:55
add remove print link
조선대, ‘GPS팀 멘토링 성과 공유회 및 시상식’ 성료
조선대학교(총장 김춘성) 창의교육팀은 지난 3일 창의융합교육단 러닝클래스에서 2024학년도 1학기 GPS팀 멘토링 성과 공유회 및 시상식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조선대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대학 생활 적응과 진로 탐색을 위해 교직원과 선배, 자유전공학부 신입생으로 구성된 GPS팀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했고, 이번에 성과 공유회를 열어 멘토링 우수사례를 시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재학생뿐만 아니라 직원도 함께 멘토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경로로 학습 및 진로지도, 학교생활 지원을 도왔다. 특히, 최종 활동에서는 신입생의 대학생활 로드맵을 작성하며 의미있는 대학생활과 진로분야를 설정했다.
우수 멘토로 선정된 무역학과 임준영 학생은“이번 GPS팀 멘토링은 멘티들에게 정보를 주면서 나도 모르는 부분을 배워가는 유익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직원 멘토로 활동한 교원인사팀 이성우 직원은“멘토링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학사제도와 비교과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좋은 기회였고, 앞으로 입학과 동시에 진행되면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조선대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2학기부터는 1학년 전체를 대상으로 범위를 확대하여 GPS팀 멘토링을 운영하며, 오는 8월부터 재학생의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