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구, 초등학교 통학로 안전하게

2024-07-10 17:05

add remove print link

- 무정초․반안초 등 21개교 종합안전강화사업 완료

해운대구는 관내 초등학교 등하굣    길을 안전하게 만들었다. 사진 위에    서부터 무정초, 반안초, 재송초. / 사진제공=해운대구
해운대구는 관내 초등학교 등하굣 길을 안전하게 만들었다. 사진 위에 서부터 무정초, 반안초, 재송초. / 사진제공=해운대구

[부산=위키트리 최학봉 선임기자] 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초등학교 등하굣길을 안전하게 만들기 위해 안전시설 설치와 교통체계 개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지난 6월까지 무정초, 반안초, 재송초 등 21개교의 통학로 종합안전강화사업을 완료했다.

학교 정문과 통학로 주변에 차량 방호 울타리를 설치하고, 어린이보호구역을 알리는 ‘옐로카펫’, 미끄럼 방지 포장, 차량 운행속도를 알리는 ‘스피드 디스플레이’, LED형 교통안전표지를 설치했다.

구는 교통안전시설물 설치에 앞서 여러 차례 현장을 점검하고 전문기관과 합동 점검도 실시했다.

계획부터 설치에 이르기까지 학부모, 학교, 지역주민 의견을 수시로 듣고 건의사항을 개선 사업에 반영하는 등 주민 만족도를 높였다.

한편, 2023년 교육청이 실시한 안전한 통학로 연구용역을 통해 선정한 해동초 등 6개교 통학로 안전강화사업, 강동초를 비롯한 10개교 교통안전시설물 설치 등 어린이보호구역 개선 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