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 양주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교육생 모집

2024-07-11 18:06

add remove print link

베이비부머 세대의 재사회화를 도와

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는 양주시와 함께 '2024년 양주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하반기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하반기 프로그램은 생애전환기를 맞은 베이비부머 세대의 재사회화를 돕기 위해 취·창업교육과 특강 등 총 17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하반기 프로그램은 창업 준비를 위한 카페창업 커피바리스타 마스터, 유튜브 온라인 창업 클래스 과정, 취업 준비를 위한 스마트폰활용지도사 과정, ESG 실천을 위한 자연숲 전문가 과정, 실버인지스포츠지도사 과정, 하우징매니저 과정, 취미여가활동을 위한 건강백세 이어테라피, 마음을 채우는 캘리그라피,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카페 핸드드립 전문가, 마음을 돌보는 타로, 양말목 업사이클 등 다양한 주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생들은 동아리 활동과 사회공헌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으며 전용 공간을 통해 교육생 간 교류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이밖에도 일자리 정보 및 연계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교육생은 오는 7월 15일(월)부터 8월 2일(금)까지 양주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카페를 통해 모집하며, 개강식은 8월 29일(목) ‘제6차 대학-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토론회’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토론회는 ‘양주 베이비부머(중장년층) 세대 시즌2 생애전환의 길을 모색하다!’ 라는 주제로 진행되어 양주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사업의 운영성과와 구축방안 등을 모색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양주시에 거주하는 50세(1974년생)부터 69세(1955년생)까지의 중장년이며 교육 신청은 양주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카페 혹은 방문 신청도 가능하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