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무주택 신혼부부 전월세자금 대출이자 대상자 추가 모집

2024-07-30 11:15

add remove print link

혼인신고일로부터 7년 이내 무주택 신혼부부
최대 100만원 지원... 8월 1일부터 접수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무주택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전월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

하남시는 30일 무주택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최대 100만원의 전월세자금 대출이자를 지원하는 ‘신혼부부 전월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대상자를 8월 1일부터 11월 29일까지(예산 소진 시 조기마감) 추가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하남시는 무주택 신혼부부 전월세자금 대출이자 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 / 하남시
하남시는 무주택 신혼부부 전월세자금 대출이자 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 / 하남시

‘신혼부부 전월세자금 대출이자’는 하남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무주택 신혼부부(혼인신고일로부터 7년 이내) 중 금융권에서 전월세자금 용도로 받은 대출잔액의 1% 이내(월세보증금 1.5%) 이자를 연 1회,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된다.

대상은 신청일 기준 △부부 및 세대원 전원이 모두 무주택자 △기준 중위소득 180% 이하 △하남시에 소재한 주택 전용면적 85㎡ 이하이면서 전세전환가액 6억원 이하 등의 조건을 모두 갖춘 신혼부부다.

다만 기초생활 보장 수급자, 공공임대주택 거주자, 기금융자사업 및 청년월세지원 등 유사 지원사업 수혜자는 사회보장신설협의에 따라 중복보장으로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원하는 신혼부부는 거주지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서와 임대차계약서,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등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하남시의 ‘신혼부부 전월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은 이현재 시장 공약사업으로 2023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무주택 신혼부부의 실질적인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속하여 시행할 예정이다.

금번 대상자 모집은 상반기 사업시행 후 잔여 예산 범위 내에서 추가로 시행되는 사항으로 예산 소진시 조기 마감됨을 유의하여야 한다.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남시 홈페이지에서 ‘신혼부부’로 검색하거나 ‘하남소식→ 고시/공고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ome 김태희 기자 socialest2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