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육아종합지원센터·아이사랑꿈터 3호점' 개소

2024-08-29 10:31

add remove print link

전문적인 육아지원서비스를 제공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27일 송림골 꿈드림센터(동구 새천년로 93) 3층에 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부속시설인 아이사랑꿈터 동구 3호점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개소식에는 김찬진 동구청장을 비롯해 구의원, 시설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설 사업소개, 개회식, 축사, 현판 제막식, 시설 돌아보기 순으로 진행됐다.

동구는 그동안 자체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없어 인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사업 지원을 받아 어린이집 및 부모 교육 등을 진행해 왔다.

하지만 동구만의 특색있는 다양한 사업 진행이 어려웠고 주민들의 접근성도 부족했다.

이에 지난해 하반기부터 인천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계획을 수립한 뒤 동구 자체 예산으로 리모델링을 거쳐 이달 센터 준공 ‧ 개소를 마쳤다.

김찬진 동구청장
김찬진 동구청장

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부속시설인 아이사랑꿈터 동구 3호점(신규 조성), 도담도담장난감월드 동구청점(이전 조성)을 포함하여 송림골 꿈드림센터 3층에 연면적 773.95㎡의 시설 규모로 사무실, 교육실, 상담실, 놀이체험실, 장난감대여 공간으로 구성하여 어린이집 지원관리 및 보호자의 양육 지원을 위한 전문적인 육아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건강한 영유아, 신뢰받는 어린이집, 행복한 가정, 함께하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한 종합적인 육아지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 및 아이사랑꿈터 3호점까지 동시에 개소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동구가 저출산 대책과 육아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강화해 나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