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생활체육학과,진천선수촌 기업 탐방 인기
2024-10-22 05:28
add remove print link
동신대 생활체육학과,진천선수촌 기업 탐방 인기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동신대 생활체육학과(학과장 정성필)가 재학생들과 함께 진천선수촌을 방문하는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 탐방은 학생들에게 스포츠 분야 직무 이해를 높이고, 진로 탐색 기회의 장을 넓히기 위해 대학일자리센터의 지원을 받아 마련했다.
학생들은 진천선수촌에서 현직 스포츠 전문가들과 만남을 갖고 스포츠 과학, 운동 처방, 체육 관리 등 다양한 직무에 대해 듣고 배우는 의미 있는 경험을 했다.
또 선수촌 시설 투어를 통해 학생들이 실제 산업 현장을 가까이에서 이해하고, 전문 스포츠 분야 진로를 탐색하는 데 큰 도움을 줘 높은 만족도를 자아냈다.
생활체육학과 4학년 김지연 학생은 “이번 선수촌 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스포츠 분야의 다양한 직무와 실제 현장을 경험할 수 있어서 유익했다”면서 “미래의 진로를 결정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는 이런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운영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동신대 안민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직무 경험을 제공하고, 진로 선택에 대한 통찰을 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