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테크노파크, ‘미래모빌리티산업 기술세미나’ 개최… 업계 전문가 한자리에
2024-10-25 20:40
add remove print link
미래모빌리티산업 동향과 기업지원 사업 안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구성
세종테크노파크(세종TP, 원장 양현봉)는 오는 29일 세종시 산학연클러스터지원센터에서 ‘미래모빌리티산업 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4회째로, 미래모빌리티 산업 관계자들에게 산업 트렌드와 기술을 소개하고 관련 지원책을 공유하는 자리다.
주요 프로그램에는 미래모빌리티산업 동향과 전망, 자율주행시스템 부품 초음파 분석 장비 소개, 우수조달물품 지정제도, 스타트업 해외 진출 성공전략, 기업지원사업 안내 및 장비 활용 상담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를 통해 참가 기업들은 최신 정보를 습득하고 세종TP의 장비 및 지원 사업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현봉 세종TP 원장은 "미래모빌리티산업은 세종시의 미래 전략산업 중 하나로, 이번 세미나가 관련 산업 재직자들의 기술 역량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언급하며, "세종TP는 자금 지원, 연구개발(R&D), 기술사업화, 장비 활용 등 다양한 지원책을 통해 미래모빌리티 산업을 입체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세종TP 산하 미래융합산업센터는 모빌리티 산업 관련 장비 총 29종을 보유하고 있으며, KOLAS 공인인증시험기관으로서 총 14개 국제 표준에 맞춘 시험 성적서 발급이 가능하다. 이는 세종시가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중요한 거점으로 성장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