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수정이 7년간 했던 화장품 광고모델을 그만둔 이유

2019-10-25 12:00

add remove print link

배우 임수정, 7년간 활동했던 SK-II(에스케이투) 광고모델 그만둔 이유 밝혀
건강, 동물보호 위해 비건 삶 선택..."동물실험 한 화장품 양심상 사용 못 해"

임수정 인스타그램
임수정 인스타그램

배우 임수정 씨가 화장품 광고 모델을 그만 둔 이유가 재조명되고 있다.

2018년 씨네21과의 인터뷰에서 그 이유를 밝혔다. “출연한 광고 중 (가장 기억에 남는) 한 편을 꼽는다면?”이란 질문에, “7년이나 모델로 일한 SKII(에스케이투) 광고를 잊기 힘들어요”라며 입을 열었다.

유튜브, SK-II 피테라 에센스 CF 속 임수정
유튜브, SK-II 피테라 에센스 CF 속 임수정

지난 2008년 임수정 씨는 화장품 브랜드 SK-II(에스케이투) 모델로 발탁됐다. 당시 20대였던 임수정 씨는 30대를 대표하는 배우 김혜수, 장진영 씨와 함께 모델로 활동했다. 깨끗하고 투명한 이미지가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했기 때문이다.

임수정 씨는 이어 “하지만 채식을 하고 동물과 환경보호에 관심을 가지면서 생활에 변화가 찾아왔어요. 동물실험을 하지 않고 화학성분이 없는 유기농 제품으로 바꾸면서 양심상 더 이상 광고 모델을 하기 힘들겠다는 판단이 섰어요”라고 밝혔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버섯&사워크라우트 토스트, 두부스크램블 토스트 그리고 토마토 스프????나에게는 최고의 비건 브런치 메뉴였다????????????????❤️ #vegan #denhaag #netherlands

Soojung Lim 임수정(@soojunglim_)님의 공유 게시물님,

이하 임수정 씨가 인스타그램에 올린 채식 식단

임수정 씨는 연예계 대표 ‘비건(Vegan)’이다. 비건이란 엄격한 채식주의자를 가리키는 말로, 고기는 물론 우유, 달걀도 먹지 않는다. 건강이 나빠져 알레르기 검사를 했는데 우유, 치즈 등 동물성 단백질과 맞지 않는다는 결과를 얻어 채식을 시작했다고 전해진다.

임수정 씨 인스타그램에는 버섯 토스트, 두부 스크램블, 토마토 수프 등 비건 음식 사진이 많이 게재돼 있다. 여행을 가서도 비건 식단으로 식사했다. 두부 오믈렛과 두유를 넣은 플랫 화이트 사진을 공개하며 ‘veganfood(비건푸드)’를 해시태그 하기도 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Hi, I’m in Ubud now. This Vegan Pad thai is so good :)

Soojung Lim 임수정(@soojunglim_)님의 공유 게시물님,

비건 열풍은 세계는 물론 국내에서도 강하게 불고 있다. 작년 12월 영국 경제매체 이코노미스트는 2019년을 ‘비건의 해(The year of the vegan)’로 지정했다. 한국채식연합에 따르면 2008년 15만 명이었던 한국 채식 인구가 2018년 150만 명으로 늘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두부로 만든 오믈렛, 템페 샌드위치, 플랫화이트 with 두유???? 숙소와 가깝기도 해서 이곳은 나의 브런치 식당으로 당첨☺️ #veganfood #rotterdam

Soojung Lim 임수정(@soojunglim_)님의 공유 게시물님,

임수정 씨 외에도 채식주의자 연예인들이 많다. 배우 이하늬 씨는 해산물까지 먹는 페스코 베지테리언이다. 선천적으로 단백질 분해 능력이 없는 동생과 암 투병을 했던 어머니 때문에 온가족이 채식을 시작했다. 하지만 평소엔 채식을 유지하지만 때에 따라 고기를 섭취하는 플렉시 베지테리언으로 바뀌어, 영화 ‘극한직업’에서 치킨 먹는 장면을 무난히 소화할 수 있었다고 전해진다.

할리우드에서 활약 중인 배우 수현 씨는 지난 3월 MBC 예능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페스코 베지테리언임을 밝혔다. 이효리-이상순 부부 역시 페스코 베지테리언으로, 이효리 씨는 특히 동물 털과 가죽으로 만든 옷도 입지 않는다. 김효진-유지태 부부도 육류 생선을 제외한 달걀, 우유 등 동물성 식품까지 먹는 락트 오브 베지테리언이다.

home 윤성륜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