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교육청, 초․중등 교원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지도역량 강화 직무연수

2019-11-09 02:44

add remove print link

스마트교실 모형을 만들어 사물인터넷 기술에 대해 토의

4차 산업혁명시대, 선생님부터 시작해요! / 경북교육청
4차 산업혁명시대, 선생님부터 시작해요! / 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8일부터 9일까지 2일간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초․중등 교원 60명이 참석해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지도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했다.

이번 연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했으며 초등 교사 28명과 중․고등 교사 32명이 참석했다.

연수는 소프트웨어 교육과 사물인터넷(IoT) 기반 수업온라인 플랫폼 구축, 온습도센서로 온습도 측정, 적외선 센스 사용하기, 스마트 TV제작 등으로 운영했다.

8일에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해 사물인터넷이 우리 일상생활에 적용되고 있는 다양한 사례를 살펴보고 여러 가지 센서와 통신에 대한 원리와 작동방법 습득 과정으로 진행했다.

9일에는 창의적으로 스마트교실 모형을 만들어 사물인터넷 기술을 학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토의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과정을 이수한 교사들은 사물인터넷(IoT)에 기반한 수업 플랫폼을 개발해 학생들에게 적용하고 동료 교사들과 자료를 공유하는 등 교육역량 제고를 위해 선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신동식 창의인재과장은 "학교 현장의 수요자 중심 맞춤형 연수를 통해 교실수업을 개선하고 교육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ome 정준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