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생생정보' 통우럭조림 外
2025-09-15 17:33
add remove print link
'2TV 생생정보' 9월 15일 방송 정보
9월 15일 방송되는 KBS2 ‘2TV 생생정보’ 2376회는 세계유산축전이 열리는 순천의 선암사와 갯벌 현장을 오감으로 담아내고, 강릉의 푸짐한 통우럭조림 맛집을 비롯해 경강선과 버스를 이용한 경기도 명소 여행 코스를 소개한다. 또한 남한산성, 남한강 출렁다리, 신륵사 등 역사와 자연이 어우러진 명소와 여주 카페, 이천 쌀밥집까지 이어지는 풍성한 여정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생생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살아 움직이는 생생한 현장은 물론 맛있는 음식 정보와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는 휴먼스토리, 유익하고 재미있는 알찬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우리 주변의 궁금한 이야기를 진솔하고 생생하게 담아 시청자들에게 유쾌한 저녁을 선사한다.

[우리 고장을 소개합니다] 세계유산축전 현장 속으로! 오감으로 느끼는 순천
전남 순천에서는 2025 세계유산축전이 한창이다. 선암사와 순천갯벌을 무대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다채로운 체험을 선사한다. 고즈넉한 사찰의 정취와 살아 숨 쉬는 생태 환경이 함께하는 현장에서 여름의 특별한 감동을 느낄 수 있다.
[고수의 부엌 ‘결정적 한 수’] 바다를 담은 푸짐한 한상, 통우럭조림
강릉의 맛집 청춘돌우럭&물회에서는 바다의 풍미를 가득 담은 통우럭조림이 시청자들을 기다린다. 큼직한 우럭을 통째로 사용해 푸짐하게 차려낸 한상은 깊고 진한 맛과 시원한 국물로 입맛을 사로잡는다. 강릉 바다의 기운을 한껏 느낄 수 있는 별미다.
[교통카드면 충분해] 경강선과 버스 타고 떠나는 경기도 명소 여행
교통카드 하나면 충분한 경기도 여행이 이어진다. 광주에서는 푸르름이 가득한 화담숲과 전통미가 살아 있는 낙선재, 그리고 남한산성의 웅장한 자태를 만날 수 있다. 여주에서는 남한강 출렁다리와 신륵사가 시원한 강바람과 고즈넉한 풍경을 선사한다. 여정 중에는 카페 해움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즐기고, 이천에서는 원이쌀밥의 푸짐한 한 끼와 안흥지의 아름다운 풍경이 여행의 맛과 멋을 더한다.
KBS2 생활정보 프로그램 ‘2TV생생정보’는 평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