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노리는 게…” 정계 은퇴 앞둔 표창원, 숨겨둔 속내 싹 다 드러냈다

2020-05-07 12:30

add remove print link

지난 6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 출연해 정계 은퇴 얘기 꺼내

이하 MBC '라디오스타'
이하 MBC '라디오스타'

정계 은퇴 앞둔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숨겨진 속내 싹 다 드러냈다

MBC '라디오스타'에 국회의원 임기 종료를 앞둔 표 의원이 출연했다.

6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서 '새로운 세계' 특집으로 표창원, 전태풍, 핫펠트, 김경진과 스페셜 MC 이용진 씨가 출연했다.

이날 정계 은퇴를 선언한 표 의원은 '그것이 알고 싶다 'MC' 자리를 노리고 있다고 속내를 밝혔다. 이어 "과거 MBC에 '경찰청 사람들'이라는 프로그램이 있었다. '그걸 부활시켜 볼까'라는 생각"이라며 언급했다.

이에 김구라는 "좋은 이미지 만들어 서울 시장 출마하려는 건 아니냐" 물었고 표 의원은 "아무 생각이 없다"며 답했다. MC들은 "번복의 아이콘이신데 성지 방송 되는 게 아니냐"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 표 의원은 "사실 정치를 할 때 아무 계획 없이 입문했다. 줄곧 언제까지 해야 할까 고민했다"라며 과거 경찰대 교수와 프로파일러 시절과 달랐던 새로운 삶에 대해 곤욕을 털어놨다.

그는 "전에 프로파일러 일할 때는 불법인지 범죄인지를 가려내는 게 일"이었다며 기준이 명확한 데에 반해 "(정치계는) 내 편 네 편을 갈라 유동적 입장을 보여야 했다"며 과거 번복의 아이콘이던 시절을 간접적으로 언급했다.

표 의원은 "그런 게 힘들었다"면서도 "하다 보니 좋은 것도 있었다. 법을 만들 수 있는 게 좋았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야당 시절과 달리 여당이 되니 어려움을 느꼈다고 말했다.

표 의원의 방송 등장에 누리꾼들 반응은 뜨거웠다. 누리꾼들은 "그알에서 뵐 때가 제일 멋져 보였다", "정치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들어 시원하고 좋았다", "정치를 하기엔 순수하고 열정적이신 듯", "하지만 그알 MC는 김상중이 해야만"이라는 댓글을 남겼다.

네이버TV 댓글창
네이버TV 댓글창
네이트 댓글창
네이트 댓글창
네이버TV, MBC '라디오스타'
home 최정윤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