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문복 그룹...” 왕따 호소하며 극단적 선택 시도한 아이돌

2020-08-11 08:05

add remove print link

왕따로 극단적인 선택 시도했다고 폭로한 아이돌 멤버
프로듀스 출신 아이돌 멤버

이하 윤희석 인스타그램, Mnet '프로듀스101 시즌 2'
이하 윤희석 인스타그램, Mnet '프로듀스101 시즌 2'

그룹 '리미트리스' 전 멤버이자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활약했던 윤희석이 극단적 선택 시도까지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일 윤희석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장문의 글을 올렸다. 그는 "현재 제가 많이 불안정한 상태다. 이렇게까지 하고 싶지 않아 1년이 다 되어 가는 시간 동안 버텼지만 더 이상 방법이 없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2019년 7월 '리미트리스'라는 그룹으로 데뷔하고 나서 갑작스러운 중국인 멤버 2명 합류 통보를 받았다. 이후 멤버들과의 불화로 인한 이간질, 언어폭력 등으로 상당한 고통을 받았다"고 전했다.

그는 "멤버들과 관계 회복을 원했지만 쉽지 않았고 회사 측에도 힘들다고 수차례 말했다. 그러나 조치가 이뤄지지 않았다. 결국 12월 팀에서 탈퇴하고 싶다는 의견을 표현했다. 회사 측은 12월 말에 예정된 콘서트만 끝나면 계약을 해지해 주겠다고 했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나 콘서트가 끝난 후 회사 측은 갑자기 모든 책임을 나에게 돌렸다. 계약 해지도 매번 다른 이유로 미뤘다. 8개월의 시간은 저에게 지옥 같았다. 저는 매일 약을 먹고 잠들고 우울증, 불안장애, 공황장애가 심하게 오며 죽고 싶다고 생각했고 자살 시도까지 하게 됐다. 하지만 회사 측은 이 상황을 묵인했다"고 주장했다.

윤희석은 "제 정체성을 잃고 제 인생이 망가져가는 기분이었다. 기다리다 못해 제가 먼저 SNS에 그룹을 탈퇴하겠다는 글을 올렸다. 하지만 회사 측은 '사실무근'이라며 공식 입장을 내고 저에게 상처를 줬다. 제가 조금만 견디면 모두가 행복할 거라는 생각에 참아봤지만 더 이상은 너무 힘들다. 정말 너무 힘들다"고 덧붙였다.

장문복 인스타그램
장문복 인스타그램

윤희석이 활동한 그룹 '리미트리스'는 장문복·J-JIN·레이찬·A.M·C.I·희석 으로 구성된 보이그룹이다.

지난해 7월 첫 앨범 '몽환극'으로 데뷔했다. 이후 윤희석은 지난 5월 23일 SNS로 탈퇴 소식을 전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home 심수현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