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담화+인성논란” SM 걸그룹 '에스파' 멤버 카리나, 과거 싹 다 까발려졌다

2020-10-31 11:05

add remove print link

에스파 멤버 카리나 논란
유지민 친구가 올린 글

이하 SM엔터테인먼트
이하 SM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에스파' 멤버 카리나(유지민)의 친구라고 주장하는 네티즌이 과거 인성 논란에 대해 해명글을 올렸다.

지난 30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유지민의 절친이라고 주장하는 네티즌 A씨가 글(원문)을 올렸다. A씨는 "그간 여러 익명 커뮤니티에서 유지민과 연관된 논란이 올라왔지만 소속사에서 대응하는 방법이 가장 신속하고 확실한 방법이라고 판단했기에 친한 친구들은 침묵했다"고 말했다.

이하 더쿠
이하 더쿠

그러면서 "그동안 논란이 됐던 글들은 유지민과 가깝지 않던 학교와 성당 사람들이 남긴 거다. 지민이는 미성년자 시절 맹세코 단 한 번도 음주를 한 적이 없다. 선배 뒷담화 논란도 모두 악의적으로 조작됐다. 당시 유지민은 문자를 하지 못하는 상황이었다. 이는 고소 과정에서 밝혀질 거다. 또한 연습생 따돌림 논란도 올라온 내용과 다르게 현재도 친한 사이을 유지 중이다"라고 말했다.

혜린 트위터
혜린 트위터

해당 글이 올라온 후 전 SM 루키즈 연습생이었던 혜린도 트위터에 "온라인에 올라온 내용을 믿지 말라. 그저 응원해달라"는 트위터를 올렸다.

앞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유지민에 대한 인성 논란에 대한 글들이 올라왔다. 해당 내용에 따르면 유지민이 "우리 회사 진짜 이제 끝인 것 같다", "엑소도 이제 예전만큼 아니고 나 너무 걱정. 빅히트 오디션이라도 볼걸", "원래 나 방탄님들 못생겨서 싫어했잖아"라며 선배 가수 외모를 비하하고 회사 험담을 하는 내용이 담겼다.

이후 SM이 신인 걸그룹 '에스파' 멤버 공개 과정에 카리나라는 예명으로 유지민이 공개되면서 해당 논란은 더욱 커졌다.

SM 측은 메시지 루머를 전면 부인하며 "소속 아티스트와 연습생의 인격과 명예를 보호하기 위해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강력 대응을 예고했다.

home 심수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