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지아・공유 압도적으로 이겼다…” 넷플릭스 '한국 TOP 10 1위'에 오른 지상파 드라마

2022-01-09 10:08

add remove print link

넷플릭스 한국 순위 1위 차지한 드라마
김다미, 최우식 출연하는 '그 해 우리는'

SBS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이 넷플릭스 한국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하 SBS "그 해 우리는"
이하 SBS '그 해 우리는'

지난 8일 넷플릭스가 발표한 '오늘 한국의 TOP 10 콘텐츠' 순위에 따르면 '그 해 우리는'은 1위, '솔로지옥'은 2위, '고요의 바다'는 3위를 차지했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이어서 '불가살' 4위, '돈 룩 업' 5위, '도시어부' 6위, '나는솔로' 7위, '도깨비' 8위, '먹보와 털보' 9위, '이태원 클라쓰'가 10위에 올랐다. 

넷플릭스 "솔로지옥"
넷플릭스 '솔로지옥'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은 헤어진 연인이 고등학교 시절 촬영한 다큐멘터리의 역주행 인기로 강제 소환되면서 펼쳐지는 청춘 성장 로맨스다. 

주연배우로는 지난 2018년 개봉한 영화 '마녀'에서 호흡을 맞췄던 김다미, 최우식이 출연한다. 최우식은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건물 일러스트레이터 최웅 캐릭터를 연기한다. 

마땅한 꿈도 없고, 자신을 감추며 살아가는 것이 익숙했던 최웅은 매일이 치열한 전교 1등 국연수를 만나면서 자신의 감정을 마주하는 인물이다.

김다미는 성공이 우선인 현실주의 홍보 전문가 국연수를 열연한다. 국연수는 학창시절에는 1등이 인생 최고의 목표였지만 남모르는 마음속 상처를 안고 현실에 적응하며 치열하게 살아가는 인물이다.

home 심수현 기자 ssh665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