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사랑과 이혼' 은지원 “엄마 인생 보며 아이 낳기 싫다고 생각해”...왜?

2023-01-16 09:26

add remove print link

결혼 vs 비혼 토론서 '비혼주의' 밝힌 은지원
"엄마 보면서 아이 낳기 싫다는 생각이 든다"

젝스키스 출신 가수 겸 방송인 은지원이 '비혼주의'가 된 이유를 공개했다.

'비혼' 이유를 털어놓는 은지원 / 이하 SBS '집사부일체'
'비혼' 이유를 털어놓는 은지원 / 이하 SBS '집사부일체'
'비혼' 이유를 털어놓는 은지원
'비혼' 이유를 털어놓는 은지원

지난 15일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에서는 신현준, 정준호, 이대호, 곽정은이 출연, '결혼 vs 비혼'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비혼주의자인 뱀뱀은 "혼자만의 시간을 절대 빼앗기고 싶지 않다"라고 말하며 오후 1시 30분이 되어서야 기상했다.

이어 오직 자신만을 위한 최고급 인테리어를 공개한 그는 "아기가 있으면 이런 인테리어는 불가능하지 않냐"고 반문했다.

그 뒤 여유롭게 휴대폰을 보며 개인 시간을 보내는 뱀뱀의 모습에 김동현은 "결혼하고 아이가 있으면 휴대전화를 보는 것도 눈치가 보인다"고 부러워했다.

이에 곽정은은 "가정을 꾸리지 않았지만, 별 것을 안해도 행복하지 않냐. 영상 보면서 이 삶을 축복해주고 싶은 생각이었다. 아름다워 보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곽정은은 "사람으로 태어나서 결혼의 경험보다는 나라는 사람으로 살아가는 경험이 더 좋은 거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비혼' 이유를 털어놓는 은지원
'비혼' 이유를 털어놓는 은지원
은지원 의견에 공감하는 도영
은지원 의견에 공감하는 도영

다만 신현준이 뱀뱀의 비혼 라이프에 빠져 시청 중인 정준호에게 "다시 비혼으로 마음이 바뀔까 봐 불안하다"고 말하자 정준호는 "결혼해서 잘살고 있지만, 혼자만의 편안함이 생각이 날 때도 있다"고 털어놔 웃음을 자아냈다.

특히 은지원은 "나는 비혼주의자"라며 "나는 엄마를 보면서 아이를 낳기 싫다는 생각이 든다. 엄마가 나를 키우면서 엄마의 인생은 버린 것 같다. 내가 보는 엄마의 모습에서는 행복보다는 희생이 컸다"고 털어놨다.

이를 들은 김동현이 "어머니는 절대 그렇게 생각 안 하셨을 거다"라고 말했지만 도영은 "아이는 부모님을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태어난 게 아니다. 부모의 행복을 위해 아이를 도구로 사용하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곽정은 역시 "저는 결혼 경험이 있지 않냐. 그때 제 건강과 멘털이 안 좋았다. 싸움이 많으니까 내 명대로 못 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고백했다.

첫사랑과의 이혼에 대해 털어놓는 은지원 /  이하 MBN ‘뜨겁게 안녕’
첫사랑과의 이혼에 대해 털어놓는 은지원 / 이하 MBN ‘뜨겁게 안녕’

첫사랑과의 이혼에 대해 털어놓는 은지원
첫사랑과의 이혼에 대해 털어놓는 은지원
첫사랑과의 이혼에 대해 털어놓는 은지원
첫사랑과의 이혼에 대해 털어놓는 은지원
한편 지난해 11월 14일 방송된 MBN ‘뜨겁게 안녕’에서는 은지원이 첫사랑과의 결혼과 이혼에 대해 털어놨다.

이날 은지원은 "아내가 유도선수였다. 진짜 세다"며 "하와이 있을 때 내가 싸움 나면 다 해결했다”라고 이혼한 전 아내를 언급했다.

이어 그는 전 아내가 첫사랑이었다며 “13년 만에 다시 만나 결혼한 거였다”라고도 고백했다.

이를 들은 유진이 "왜 헤어졌냐"고 묻자 그는 “서로 옛 생각만 했다, 첫사랑이니까”라며 서로의 변화를 받아들이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이후 은지원은 “우린 좋게 끝났다”며 “우리 서로 진짜 나쁜 감정 들기 전에 원래대로 돌아가자, 빨리”라고 회상했다.

또 은지원은 이혼 후, 전 아내와 2년 간은 친구처럼 지냈다고 고백했다. 하지만 미래를 위해 자연스럽게 연락을 끊었다며 “지금까지 연락을 잘 안 하게 됐다, 새로운 연인한테 너무 실례니까, 말이 안 되는 행동이니까”라고 설명하기도 했다.

home 강민선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