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윤정・신예은・송중기… 요즘 잘나가는 배우 8명, 모두 '이곳' 출신이었다
2023-01-21 00:10
add remove print link
신예은, 고윤정, 박지현 등
대학내일 표지 모델로 나왔던 배우들
배우 송중기, 이이경, 고경표, 박지현, 박규영, 고윤정, 신예은, 최성은 등 드라마와 영화에서 활약하고 있는 배우들의 공통점이 있다. 바로 이들 모두 대학내일 표지모델을 했다는 것이다.



이들 5명은 모두 20대 젋은 여배우로 대학생 시절 모두 ‘대학내일’ 표지 모델로 커버를 장식한 이력이 있다.

먼저 박지현은 한국외대 스페인어과 13학번으로 대학내일 714호 표지 모델을 했다. 이후 영화 ‘곤지암’, 드라마 ‘은주의 방’, ‘신입사관 구해령’,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유미의 세포들’, ‘’재벌집 막내아들’ 등에 출연하면서 인지도를 쌓았다.

박규영은 연세대 의류환경학과 13학번으로 대학내일 756호 커버를 장식했다. 이후 ‘제3의 매력’, ‘로맨스는 별책부록’, ‘녹두꽃’, ‘사이코지만 괜찮아’, ‘스위트홈’, ‘악마판사’, ‘달리와 감자탕’ 등에 출연하면서 이름을 알렸다. 박규영은 현재 넷플릭스 오리지널 ‘셀러브리티’, ‘스위트홈 시즌 2, 3’ 공개를 앞두고 있다.

고윤정은 서울여대 현대미술과 15학번으로 대학내일 771호 커버 모델을 했다. 이후 영화 ‘헌트’, 드라마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보건교사 안은영’, ‘스위트홈’, ‘로스쿨’, ‘환혼 시리즈’ 등에 출연해 인기를 얻었다. 고윤정은 2023년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무빙’에 출연 예정이다.

신예은은 성균관대 연기예술학 16학번으로 대학내일 840호 커버모델로 표지를 장식했다.
이후 웹드라마 ‘에이틴’으로 이름을 알리고 드라마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어서와’, ‘친구에서 연인이 되는 경우의 수’, ‘유미의 세포들 2’, ‘3인칭 복수’, ‘더 글로리’로 주목을 받게 됐다. 신예은은 오는 3월 SBS 드라마 ‘꽃선비 열애사’ 공개를 앞두고 있다.

최성은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15학번으로 대학내일 853호 표지를 장식했다. 주요 출연작에는 드라마 ‘괴물’, ‘안나라수마나라’ 등이 있으며 최근 영화 '젠틀맨'에 출연했다.

송중기, 이이경, 고경표 역시 대학내일 표지모델을 한 적이 있다. 송중기는 성균관대학교 경영학과를, 이이경은 서울예대 연기과를, 고경표는 건국대 영화과를 졸업했다.
송중기는 최근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을 끝내고 영화 ‘보고타’, ‘화란’, ‘로기완’을 준비 중이다.
이이경은 현재 예능 ‘놀면 뭐하니?’에 출연 중이며 디즈니 플러스 ‘밑도 끝도 없이, 너다’를 준비 중이다. 고경표는 넷플릭스 D.P. 시즌 2에 출연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