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석♥X박보검 드라마 이어서…' 아이유, 또 팬들 박수 칠 소식 전해졌다

2023-01-31 16:32

add remove print link

아이유 깜짝 재능 기부
이종석과 연애, 새 드라마 캐스팅된 아이유

가수 아이유가 남들 몰래 재능 기부를 했다.

아이유 인스타그램
아이유 인스타그램

지난 30일 밀알학교 공식 홈페이지에는 아이유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한걸음’이라는 곡과 악보가 공개됐다.

유튜브, 아이유 모음

‘한걸음’은 아이유의 곡, ‘밤편지’, ‘이 지금’, ‘마음’을 함께 작곡한 작곡가로 잘 알려진 작곡가 겸 뮤지션, 김제휘가 밀알학교에서 근무하며 느낀 내용을 표현한 곡이다. (해당 노래는 수익을 목적으로 제작된 곡이 아니기 때문에 음원 사이트에서 현재 스트리밍할 수 없으며, 밀알학교 공식 홈페이지에서 음원 다운로드, 악보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밀알학교’는 발달장애를 위한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1997년 설립된 서울 소재의 사립 특수학교다.

아이유, 이종석 인스타그램
아이유, 이종석 인스타그램

2008년에 데뷔한 아이유는 매년 소외 아동, 재난 지원 등에 약 43억 원을 기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아이유는 지난해 12월 31일 배우 이종석과 “오랜 기간 알고 지내던 동료에서 연인으로 발전했다"고 밝혔다. 두 사람은 각자의 팬카페를 통해 서로에 대한 애정을 공개적으로 고백해 많은 이들의 축하를 받고 있다.

박보검 / 뉴스1
박보검 / 뉴스1

이종석과의 연애 외에도 아이유는 2023년 주연으로 나온 영화 ‘드림’이 공개되며 박보검과 함께 임상춘 작가의 신작 ‘폭싹 속았수다’(극본 임상춘, 연출 김원석, 제작 팬엔터테인먼트, 바람픽쳐스)에 캐스팅됐다.

‘폭싹 속았수다’(가제 ‘인생’)는 1950년대 제주에서 태어난 ‘요망진 반항아’ 애순이와 ‘팔불출 무쇠’ 관식이의 모험 가득한 일생을 사계절로 풀어낸 드라마다.

극중 아이유는 학교조차 다니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시인을 꿈꾸는 애순을, 박보검은 애순만을 사랑하고 존중해 주는 관식을 연기한다.

home 심수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