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작자 답변 완료…” '표절'로 아이유 고발한 사람들, 진짜 망하게 생겼다

2023-05-11 11:01

add remove print link

'표절 혐의'로 고발 당한 아이유, 반박 영상
과거부터 아이유 집단적으로 괴롭히던 일당

가수 아이유가 ‘표절 혐의’로 고발을 당한 것과 관련 반박 영상이 올라왔다.

아이유 / 이하 이담 엔터테인먼트 인스타그램
아이유 / 이하 이담 엔터테인먼트 인스타그램

지난 10일 유튜브 채널 ‘아이유 에델바이스’에는 ‘표절’로 고발한 6곡(분홍신, 좋은 날, 삐삐, 가여워, Boo, Celebrity)에 대해 고소인들이 주장한 원곡 비교 영상이 게재됐다.

이하 표절 고발 관련 반박 영상 / 이하 유튜브 '아이유 에델바이스'
이하 표절 고발 관련 반박 영상 / 이하 유튜브 '아이유 에델바이스'

먼저 ‘Celebrty’ 관련해 표절 의혹이 제기된 가수 이상은-Something in the air와 관련해서는 앞서 발매된 미드나잇 키즈-Last time, 저스틴 비버-Habitual, 유진-차차의 멜로디를 예시로 “고소인 주장대로면 유진 노래가 원조 아니냐”며 반박했다.

그러면서 ‘Celebrity’ 코드와 ‘Something in the air’ 코드를 비교하며 “애초에 코드가 틀려서 표절 자체가 성립이 안 된다. 나머지 5곡도 비슷하다”고 주장했다.

또한 “나머지 5곡은 아이유가 작곡한 곡도 아니다. 그런데 왜 고발인은 작곡가를 고발하지 않고 노래만 부른 아이유를 고발했을까. 애초에 고발인은 아이유를 괴롭히려 한 거다”라며 과거부터 아이유에 대해 조직적으로 표절 관련 의혹과 북한 간첩설 등을 제기한 악플러 집단을 언급했다.

이어서 “이들은 아이유 관련 영상마다 악플 테러, 표절 의혹 제기 영상을 꾸준히 올렸고, 찌라시도 돌렸다. 또 이를 이용해 수익창출까지 했다. 그래도 논란이 생기지 않으니 경찰에 고발했다. 이들은 과거 ‘마음을 드려요’와 ‘Love Poem’에도 표절 의혹을 제기했었다. 그런데 두 곡 모두 원작자가 직접 등판해 ‘표절이 아니다’라고 답변을 남기자 댓글을 삭제했다”며 이들의 행태를 공론화했다.

앞서 고발을 당한 아이유 측은 지난 10일 “해당 의혹이 제기된 시점부터 수집된 표절 의혹, 간첩 루머, 성희롱 및 명예훼손, 허위 사실 유포, 사생활 침해 등에 대한 증거 자료를 토대로 법무법인 신원을 통해 수사기관에 고소장을 제출했다”며 강경 대응 입장을 전했다.

home 심수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