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실감콘텐츠융합전공, ‘머니게임’ 배진수 작가 25일 특강
2024-10-22 00:59
add remove print link
실감콘텐츠융합전공, ‘웹툰연재 A to Z’주제…“콘텐츠 제작 역량 키울 기회”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실감콘텐츠융합전공(주임교수 장소영)은 광주콘텐츠코리아랩과 협업하여 10월 25일 오후 5시, 4호관 강당에서 ‘머니게임’의 배진수 작가를 초청해 장르특화 콘텐츠 특별 강연을 개최한다.
배진수 작가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방영되며 큰 화제를 모은 ‘The 8 Show’의 원작자로, 지역 내 콘텐츠 창작자와 학생, 그리고 콘텐츠에 관심 있는 대중을 대상으로 ‘웹툰연재 A to Z’라는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배진수 작가는 웹툰 콘텐츠 분야에서 창의적인 스토리텔링을 결합해 몰입감 있는 작품들을 만들어내고 있으며, 그가 그린 세상은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넘나든다. ‘The 8 Show’와 ‘머니게임’ 시리즈는 그러한 그의 창작 세계를 잘 보여주는 대표적인 예이다.
이번 실감나게 Skill Up 프로그램은 두 개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17:00~19:00)에서는 ‘다함께 G-Con! Con! Con!: 콘텐츠’를 주제로 지역 콘텐츠 산업에 대해 탐구하고, 2부(19:00~20:00)에는 배진수작가의 ‘The 8 Show’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웹툰 연재의 A to Z! 를 주제로 자신만의 창작 과정을 풀어놓으며, 학생들이 콘텐츠 창작에 대한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실감콘텐츠융합전공 김서영 교수는 “지-학 연계 장르특화 콘텐츠 Skill Up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작업 프로세스와 트렌드를 직접 경험하면서, 자신의 창작 과정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학혁신지원사업 지방대학활성화사업(단장 송창수)은 지역콘텐츠 기관과 협업하여 다양한 장르 특화 콘텐츠 Skill Up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11월에는 G.Map(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과 협업하여 ‘프로젝션 맵핑’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