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런닝맨' 출연 후기 밝힌 이 사람 “장원영, 외모·인성 빠지지 않는다”

2023-01-10 14:58

add remove print link

SBS '런닝맨' 출연한 아이브 멤버들
하하 “장원영, 예쁜데 인성도 좋아” 극찬

지키리 출신 가수 겸 방송인 하하(하동훈)가 SBS '런닝맨'에 출연한 아이브(IVE)를 언급했다.

하하 / 뉴스1
하하 / 뉴스1

하하는 지난 9일 인터넷 방송 플랫폼 '트위치'를 통해 실시간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하하는 "오늘 ('런닝맨'에) 아이브가 나왔다. 정말 미쳤다"며 이야기를 시작했다.

이어 그는 "다들 너무 예쁘더라"며 "내 딸이 만약 큰다면 아이브처럼 클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했다"고 남다른 감회를 전했다.

그러면서 하하는 “막내인 이서가 17살인데, 너무 귀엽더라. 이서 엄마가 80년 생이라더라. 내가 79년생인 거 알지 않냐"며 "내가 빨리 낳았으면 충분히 가능했겠다 싶더라"라고 농담했다.

장원영 / 이하 장원영 인스타그램
장원영 / 이하 장원영 인스타그램
장원영
장원영
장원영 / MBC '전지적 참견 시점'
장원영 / MBC '전지적 참견 시점'

하하는 또 “그리고 원영이는 아직 졸업식을 안했다더라. 완전 대박이었다. 또 예쁜데 인성도 좋다"며 "뭐 하나 빠지는 게 없다. 어쩜 애가 그렇게 바르게 잘 컸나. 공부도 잘했다고 하던데, 겸손하다. 키는 나보다 조금 크다"라고 장원영을 극찬했다.

나아가 하하는 “촬영 쉬는 시간에 원영이가 나한테 오더니, '오빠 동부 이촌동 사셨죠?'라고 묻더라. 그래서 '맞다'라고 답했는데, 원영이도 같은 동네 출신이더라. 내 연혁을 다 알고 있었다"라며 감동을 드러내기도 했다.

끝으로 하하는 아이브 멤버들을 본 소감에 대해 "우리 자녀들이 이 아이들처럼 일찍 이렇게 자신의 꿈을 정하고 갈 수 있을까? 싶었다. 아이들이 참 잘 컸다 싶었다"며 "(아이브 멤버들이) 너무 꿈을 빨리 이뤄서 받는 스트레스, 부담감 같은 것들 등 아름다운 이야기를 많이 했다. 그 모든 이야기가 다 카메라에 담겼는지는 모르겠다. 그건 본방 사수해서 여러분들이 보시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아이브' 리즈, 레이, 장원영, 안유진, 가을 이서 / 이하 아이브 인스타그램
'아이브' 리즈, 레이, 장원영, 안유진, 가을 이서 / 이하 아이브 인스타그램
아이브 팬 콘서트 공식 포스터
아이브 팬 콘서트 공식 포스터

한편 아이브는 9일 진행된 '런닝맨' 녹화에 참여했으며 녹화 분은 오는 29일 방영될 예정이다.

또 아이브는 오는 2월 11~12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첫 번째 팬 콘서트 '더 프롬 퀸즈(The Prom Queens)’를 진행할 예정이다.

'립싱크 논란'으로 나쁜 일 겪은 '아이브'…연초부터 기분 좋은 소식 전해졌다 연초 전해진 '아이브' 멤버들 근황,2022년 대기록 세운 '아이브'
위키트리 | 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home 강민선 기자 story@wikitree.co.kr